유네스코 생물권보존구역 핵심지역으로 등재된 효돈천과 검은모래해변이 만나는 곳에 있는 쇠소깍해변은 숨겨진 제주의 비경을 훔쳐보는 듯한 묘미가 있다. 올래길 제6코스에 포함되면서 많은 올레꾼과 관광객이 찾아와 해변길을 따라 쇠소깍 해변을 감상하곤 한다. 카약과 테우 등 수상레저는 이 비경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 최근에는 자연보존을 위해 제한되고 있다.
2003년 이래 여름철이면 '쇠소깍 해변축제'를 열고 있으며, 쇠소깍 주변에 는 탐방객용 편의 시설과 관광 시설 및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존구역 중 핵심 지역으로 등재된 효돈천과 검은 모래 해변이 만나는 곳에 있는 쇠소깍 해변은 숨겨진 제주의 비경을 훔쳐보는 듯한 묘미가 있다. 올래길 제 6코스에 포함되면서 많은 올레꾼과 관광객이 찾아와 해변 길을 따라 쇠소깍 해변을 감상하곤 한다. 상단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과 테우 등 수상 레저는 이 비경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자연 보존을 위해 운여이 제한되고 있다. 효돈천을 따라 내려오면 바로 이어지는 쇠소깍 바다는 해변의 검은 모래와 절벽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분위기가 제주의 여타의 해변과는 다른 신비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2003년 이래 여름철이면 '쇠소깍 해변 축제'를 열고 있으며, 쇠소깍 주변에 는 탐방객용 편의 시설과 관광 시설 및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to. 사랑하는 그대에게
올해 무더운 여름, 휴가를 온 우리.
수영을 좋아하는 너와 함께
쇠소깍해변에서 남긴 소중하고 특별한 기억이야.
연인으로서의 마지막 여름휴가를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인 제주도에서 보내서 기뻤어.
이제 부부가 된 우리.
앞으로 함께 떠날 여행들도 너무 기대 돼.
우리 내년에도 제주도에 휴가를 떠나 추억을 남기자.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