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2

    Review

  • 5,616

    Lookup

  • 1

    Share SNS

24

고기 메뉴를 정할 때 제주산 흑돼지 구이나 한우 구이만을 선택했었다면, 이번에는 떡갈비를 먹으러 가보자.


수복강녕은 제주시 도청 후문에 위치한 수제 떡갈비 전문점이다. 위치 및 대중교통이 좋아 관광객이 찾아가기에도 좋다. 5대 정도를 댈 수 있는 작은 주차장 또한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가정집을 개조한 내부는 친척 댁에 놀러 온 느낌이 들 정도로 아늑하다. 홀 5 테이블, 방 2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며, 방은 각종 모임이나 가족 손님이 이용하기 좋다.


떡갈비 재료는 하루에 판매할 양만큼만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특히 고기는 제주도 산 흑돼지를 사용하는데, 카운터에 흑돼지 검사 증명서를 상시 비치해 놓을 정도로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기 외에도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를 준비하고 만들기 때문에 집밥 느낌으로 식사할 수 있다. 조리 또한 미리 해 놓는 것이 아니라 손님이 주문함과 동시에 석쇠로 직화하기 때문에 10~15분 정도가 소요된다. 콩과 수산물 외에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

24
24

예약 우선으로 영업하는 만큼 예약전화문의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부부가 직원 없이 영업할뿐더러, 재료 소진 시 영업을 마감하기 때문이다. 예약 없이 찾으면 대기시간이 길거나, 재료가 소진되어 맛보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메뉴는 단 한 가지 떡갈비다. 재료가 돼지인지, 한우인지 다를 뿐이다. 전문점답게 번잡스럽지 않은 구성이다. 이 집 떡갈비의 특징은 자르지 않고 네모진, 시루떡 같은 모습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호쾌한 그 모습에 먹기 전부터 배가 부른 느낌이다. 노릇하고 육즙이 넘치니 맛 좋은 것은 물론이다. 두툼하고 육즙이 가득한 떡갈비는 은은한 숯향이 올라와 코끝을 자극한다. 달콤하고 짭짤한 양념이 잘 배어들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다. 쌀밥에 떡갈비를 얹어 맛있게 먹고, 제공되는 각종 반찬과 함께 쌈을 싸 먹으면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밑반찬은 맛깔스러운 전라도식으로 다양하게 제공되는데, 재료에 따라 항상 조금씩 변경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깍두기, 콩나물무침, 매실짱아찌, 멸치볶음, 통배추김치, 쌍추, 된장과 고추, 밴댕이젓갈, 도토리묵, 미역무침, 계란찜, 콩자반, 시래기된장국 등) 식사가 거의 끝 무렵에는 직접 구운 누룽지를 끓여 제공하니 입가심으로 좋다.

24
24

정갈하고 맛있는 떡갈비 한 상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청 근처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수복강녕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추천한다.

24
24
  1. DEL

    Tteokgalbi, or short rib patties, come in many different shapes and varieties. At Subokgangneyong (which translates as “long life, happiness, and peace”) in Jeju City, ordering for a group of four means an amazing sight awaits you. The minced meat patties come in super large squares.

     

    There are two varieties of patty to choose from. There is the black pork offering for 12,000 won per person (approx. 200g) or hanwoo Korean beef at 25,000 won per person. 


    This delicious meal is accompanied by a large variety of Korean side dishes: boiled bean sprouts, kimchi, acorn jelly, steamed egg, cabbage soy bean soup, stir-fried anchovies, lettuce for wrapping, etc. 


    Please note: In order to reduce food waste, the chef asks that you call in advance and make a reservation so they can prepare just the right amount of patties for the day.

     

  2. DEL





  3. DEL





  4. DEL





    이미지 widget
  5. DEL